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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삼성전자 노동조합(동행)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삼성전자 노동조합 홈페이지란”이란 삼성전자 노동조합(동행)이 조합원과의 소통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성명 전자우편주소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홈페이지”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관리자에게 송신하여 관리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노동조합의 업무에 대한 정보 제공 2. 기타 “홈페이지”가 정하는 업무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홈페이지”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4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2년이 경과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홈페이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홈페이지”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노동조합의 규약을 위반하거나 조합의 저해를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 4. “홈페이지”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홈페이지”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홈페이지”이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홈페이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홈페이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홈페이지”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0조(“홈페이지“의 의무) ① “홈페이지”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관리자에게 통보하고 관리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홈페이지”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홈페이지”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홈페이지”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4조(분쟁해결)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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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이 규정은 조합에서 운영하는 정보통신사업의 민주적인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적용범위) 이 규정은 조합에서 정보통신을 이용하여 진행하는 모든 사업에 적용한다. 단, 특정한 자료와 시기에 대한 별도의 규정이 있을 경우 해당 규정을 따른다. 제3조(담당자) 운영위에 정보통신 운영자를 둔다. 제4조(정보통신사업 운영 원칙) 1) 조합원 중심 관리 2) 운영의 민주적 참여보장 3) 표현의 자유와 사생활 보호 4) 온라인상의 소수자와 약자 보호 5) 업무의 효율성과 통일성 제 2 장 이용자 제5조(이용자의 권리) 1) 조합원으로 가입한 자가 이용권리를 가진다. 2) 조합원내 내/외부 공개 여부에 따라 등급을 설정하여 이용권한을 제한할 수 있다. 3) 이용자는 조합의 정보통신운영에 대해 제안할 수 있는 권리와 이의신청 권리를 갖는다. 제6조(이용자 정보 관리) 1) 수집되는 개인정보는 각 사업목적에 따라 최소화해야 한다. 2)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사전에 목적과 기간, 담당자를 명확하게 공지하여야 한다. 3) 각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수정, 삭제할 수 있다. 4) 수집된 개인정보는 사전에 공지 없이 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해당부서 외부로 유출할 수 없다. 제 3장 웹사이트 게시판 운영 제7조(질문 등에 대한 답변) 이용자의 질문 등 요청사항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한다. 단, '자유게시판'에 게시된 질문 및 요청에 대한 답변에는, 이용자-운영자(조합)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판등을 이용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제8조의(중복 게시물 처리) ① 중복 게시물은 갈무리 후 삭제한다. 이때, 해당 게시물에 E-mail정보를 첨부한 경우에는 삭제 사실과 삭제한 이유를 게시자에게 E-mail로 통보한다. ② 중복 게시물이라 함은 비슷한 내용 한 게시판에 연이어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제9조(명의 도용 게시물 처리) ① 명의 도용 게시물임을 도용당한 자가 증명하고 삭제를 요청할 경우 명의도용 게시물은 갈무리 후 삭제한다. 이때, 해당 게시물에 E-mail 정보를 첨부한 경우에는 삭제 사실과 삭제한 이유를 게시자에게 E-mail로 통보한다. ② 명의도용 게시물이라 함은 타인의 이름이나 타단체의 이름을 도용한 게시물을 말한다. 제10조(상업적 광고) ① 상업적 광고는 게시 할 수 없다. ② 상업적 광고란 비영리단체의 수익사업을 제외한 모든 상업적인 광고행위를 말한다. ③ 상업적 광고는 게시물을 갈무리 후 삭제한다. 이때, 해당 게시물에 E-mail 정보를 첨부한 경우에는 삭제 사실과 삭제한 이유를 게시자에게 E-mail로 통보한다. 제11조(기타 게시판 목적에 맞지 않는 게시물) 기타 게시판 목적에 맞지 않는 게시물은 운영자가 목적에 맞는 게시판으로 이동한다. 단, 해당 게시물에 E-mail 정보를 첨부한 경우에는 게시자가 자발적으로 이동하도록 유도하고, 3일 이내에 이행되지 않을 경우 운영자가 직접 이동시킨다. 제12조(성차별적 게시물 등) ① 성차별적인 게시물 등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은 피해 당사자나 다른 이용자들의 요구가 있을 경우 게시판 운영위원회를 소집하여 별도 보관 후 삭제․수정 등의 처리를 하고 처리 사유와 결과를 해당 게시판에 고지한다. 1. 성차별적인 게시물 2. 동성애자, 장애우 등 소수자를 비하하는 내용의 게시물 3. 개인에 대한 사생활 침해 및 명예훼손 게시물 4. 조합의 명예 등 사회단체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5. 지나친 욕설을 담은 게시물 ② 성차별적인 게시물이란 특정 혹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성적인 언어나 암시, 이미지를 사용하여 상대방의 통신환경을 저해하고 상대방에게 불쾌감 또는 위압감과 적대감 등의 피해를 주는 게시물을 말한다. 1. 성에 관한 개인의 사생활 관련 자료를 게시판이나 사이트 등에 공개하는 경우 2. 고의적으로 성적인 소수자나 약자에 대한 악감정이나 인신공격, 성차별이 담긴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게시하는 경우 제13조(사생활 침해 게시물 등) ① 개인의 사생활 침해 및 명예를 훼손한 게시물임을 입증하기 위해서 당사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의무를 부가한다. ② (문제의 게시물을 게시한 자의 의무) 게시판에 공인의 명예를 훼손한 표현 및 사생활 침해 게시물이 게시된 경우 그 목적이 '공공의 이익'을 위한 것일 때에는 게시된 사실이 진실이라는 증명이 있거나 그 증명이 없다 하더라도 행위자가 진실이라고 믿고 있고 또한 믿을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으면 문제의 글을 삭제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것을 입증하는 책임은 문제의 게시물을 게시한 자에게 있다. 제14조(피해(추정)자 보호에 관한 조치) ① (피해자 보호에 관한 긴급조치) 성폭력 피해자 또는 개인에 대한 사생활 침해 및 명예훼손의 피해자로 간주되는 사람의 신분노출이 우려되거나, 개인 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게시물이 올라왔을 경우 게시판 운영자는 발견 즉시 보관 후 삭제한다. ② (보고의 의무) 게시물 삭제자는 2일 안에 게시판 운영위원회에 경위를 보고한다. ③ (신분노출 방지) 게시물을 삭제한 자는 게시판 운영위원회에 보고할 시에는 '신분노출 방지 원칙'을 준수해야 하며 그 경위만을 보고한다. 그러나, 어떠한 경우라도 피해(추정)자가 원하지 않으면 신분을 누구에게든 알릴 수 없다. ④ (게시자의 이의 신청) 게시물을 올린 사람은 공식적인 이의신청 절차와 동일하게 이의 신청할 수 있다. 제15조(조합 공식 입장을 알리는 게시판) ① 조합의 소식 및 공식 입장은 관리자의 책임 하에 조합 게시판(투쟁/쟁의활동 등)에 게시물을 게시한다. ② 조합 공식적인 입장․알림 게시판에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조합활동에 지장을 주는 게시물이 게시될 경우 해당 부서의 책임 하에 삭제․수정 등의 처리를 하고 처리 사유와 결과를 해당 게시판에 고지한다. 제 5 장 이의신청 절차 제16조(이의신청 방법) ① 운영자나 게시판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게시자나 피해 조합원은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② 사이트 운영자에게 이의신청은 게시판, E-mail, 전화 등을 이용하여 할 수 있다. 제17조(이의신청 처리 절차) ① 이의신청이 제기된 경우, 사이트 운영자는 운영위원들에게 E-mail 등의 수단으로 이의신청 발생 사유 및 관련 자료를 통보하고 게시판을 통해서도 공지한다. ② 게시판 운영위원회는 해당 사유에 대해 3일 이내에 재판단한 결과를 사이트 운영자에게 통보하고 의견들을 집계하여 최종 결과를 공표한다. ③ 사이트 운영자는 이의신청에 대한 처리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즉시 취한다. 제18조(이의신청 처리 결과에 대한 구제신청 절차) ① 이의신청에 대한 게시판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수긍할 수 없을 경우, 이의신청자는 의결기구(중집, 중앙위)에 구제를 신청할 수 있다. ② 의결기구는 구제신청에 관한 건을 공식 안건으로 다루어 논의․결정한다. 이때 구제신청 당사자나 관계자가 원할 경우, 출석하여 의견을 밝힐 수 있다. ③ 사이트 운영자는 구제신청에 대한 최종 결정을 즉시 집행․공지하며, 이에 관한 자료를 보관한다. 1.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의 목적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의 목적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ID, 성명, 비밀번호,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녹스ID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 시까지 (단, 관계 법령에 보존 근거가 있는 경우 해당 기간 시까지 보유,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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